제목   제 23회 경희대학교 아마추어오케스트라 (KUCO) 가을 정기연주회

 

기간   2013년 9월 14일 토요일

 

시간   17:00

 

장소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A&D 홀 

 

가격   전석무료

 

 

 

올해도 어김없이 그 때가 왔습니다.

제가 졸업전까지 몸담고 있던, 지금은 마음을 담고 있는 제 모교,

 

경희대학교의 국제캠퍼스 유일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KUCO-쿠코) 에서 정기 연주회를 엽니다.

(쿠코가 뭐하는데냐구요...?? 그건 추후에...자랑을 섞어서 쓰도록하겠습니다 ㅋㅋ)

 

올해는 여느때보다 뜻깊은 연주회가 되는데요

 

 

1. 최초 여성지휘자의 지휘

2. 쿠코 최초 심포니 전악장 연주

3. OB와 YB의 어우러지는 협연!

4. 예술디자인대학 A&D홀에서 아마추어로서는 최초로 연주(2009년) 후 계속 된 재대관!

 

 

참, 보통 오케스트라에서는 이게 뭐 대수냐 하겠지만...

저희 좌충우돌 학생들로 이뤄진 a부터z까지 아마추어에서 아마추어로 끝나는 오케스트라에서는

하나하나가 뜻깊고 노력의 결실인거죠.. ㅎㅎ

 

올해는 비록 참가하지 못했지만, 후배들과 선배님들이 어떤 음악을 펼쳐 줄지 기대가 됩니다.

특히 올해는 직장인 선배들을 위해서 특별히 주말에 공연을 열게 되었는데요

평일 야근을 밥먹듯 하는 저로서는....매우 기쁘게 참가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지휘자 소개>

 

 

 

우혜미 지휘자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교회음악과 합창지휘 졸업
대학생 연합동아리 아트앤 쉐어링 합창단 지휘
현, 월드비전 선명회 합창단 강남반지휘자
예장통합 기쁜소식교회 2부(매인성가대) 부지휘자

 

아마추어인지라, 그리고 애석하게도 매년 지휘자님의 개인사정으로 인해 이리저리 수소문 해서 지휘자를 구해야하는 ㅠㅠ 쿠코인지라...언젠간 쿠코를 거쳐가신 지휘자님들을 소개하는 페이지도 한번 마련해야할 정도랄까요 ㅎㅎㅎ

 

 한 지휘자님께 잘 닦여진 오케스트라이고 싶지만, 그때그때 다른 스타일의 지휘자님이 만들어내는 음악을 따르는 것도 뭐, 나름 재미의 요소가 아닐까 위로하며..

 

 

올해는 지난 3월까지 수고해주신 안두현 지휘자님(차이코프스키음악원 오케스트라 지휘과 석사, 현 마제스틱 청소년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이 소개해주신 지휘자님이십니다.

 

저는 뵌 적은 없지만, 여성지휘자라니,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지네요 ㅎㅎ 후배들 말로는 카리스마 있다고 하시는데.... 좌충우돌 말 안듣는 쿠코를 이끄시려면...카리스마..많이 필요하겠죠... 공연이 궁금해집니다. 어떻게 쿠코를 만져놓으셨을지. 항상 지휘자님은 훌륭하신 분들인데, 쿠코도 그만큼의 보답을 해야하는데 말이죠 ㅎㅎ

 

 

 

<프로그램>

 

1부 (링크를 누르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Mozart: Don Giovanni, Overture, KV 527..................모차르트 오페라 '돈지오반니' 서곡

Mendelssohn: Symphony No. 3 "Scottish" in A Minor, op. 56

                                                            .......멘델스존 심포니 3번 "스코틀랜드" 전악장

2부

태극기 휘날리며 OST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사운드오브뮤직 OST

오페라의 유령 OST

 

음~ 올해는 1부에 클래식으로 채우고 2부는 친숙한 OST로 채웠습니다. 매번 쿠코는 교향곡 중에 한 악장만 골라서 연주했었는데, 올해는 전악장에 도전하네요. 보통 오케스트라 공연이 서곡-전악장 순서로 가는데, 그런 연주를 항상 바라고만 있던 쿠코가 이번에 일을 내나봅니다..ㅋㅋ 첫 도전인만큼 연습하고 준비하는데 꽤 힘들었을텐데, 선배로서 응원해주러 가야겠습니다.

1부에 정석으로 프로그램을 꾸몄다면, 2부는 관객들을 위해 친숙한 곡으로 구성했습니다.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다보니 전문적인 연주보다는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관객과 함께 즐기는 게 더 큰 목적이겠지요. 올해 정기연주회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이번 공연의 메인곡이 될 멘델스존 교향곡 3번 "스코틀랜드" 의 설명은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네이버캐스트 "스코틀랜드 교향곡"

 

 

<오시는 길>

 

 

<대중교통 이용시>

예술디자인대학은 학교 맨 안쪽에 있으니, 교내진입하는 차를 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교내로 들어오면 외국어대학교 앞 정류장에서 교내로 들어가는 버스는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방문하실때 참고하세요~

 

 

슬슬 가을의 정취가 느껴지는 9월 중순,

대학생들이 모여 꽁냥꽁냥 만들어 낸, 어설프지만 열정만은 가득한 연주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 예술디자인대학관
도움말 Daum 지도
      잼있는 문화/잼있는 공연  |  2013. 9. 6. 04:57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JJaemmy'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