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한국촬영 아니면 어때요! 이 글에 공감하시면 추천버튼 꾹~

어벤저스2, 한국에서 촬영한다고? 기자들의 설레발에 팬들 어리둥절 




째미는 아이언맨, 그리고 더불어 어벤저스를 보고 히어로물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마블 만화책도 몇권 있지요. 아이언맨3까지 몇번을 돌려봤는지, 그리고 어벤져스 개봉 후에 2편은 언제나 개봉되는지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와중에 어벤저스2는  2015년에 개봉예정이라며 아이언맨의 등장을 암시하는 포스터를 공개해 팬들을 설레게 했습니다. 아이언맨3의 결말 때문인지 어벤져스2에는 아이언맨이 어떻게 등장할지, 혹은 다른 히어로가 등장하는지 등장하는 모습이 다를지 등등에 대해 팬들은 많은 관심을 쏟고 있지요. 예전부터 마블코믹스에 관심이 많던 국내팬들은 마블 공식홈이나 배우들, 감독의 트위터에 주목하면서 어떤 히어로와 빌런(히어로와 대적하는 소위 악당을 지칭하는 용어)이 등장할지에 주목하며 개봉을 기다리고 있었죠.



그런데 엊그제부터 인터넷이 심상치 않습니다. 여러 기사들이며 SNS가 난리가 났습니다. 어벤저스2를 한국에서 촬영한다는 루머가 떠돌고 있었기때문이죠!! 


국내팬들로는 흥분되는 사실입니다. 헐리웃영화, 그것도 가장 흥행이 좋은 히어로물에 한국이 배경으로 나온다니 즐거운일이죠. 일본, 중국 등에서 촬영을 한 적은 있었지만 한국에서 촬영을 하는 것은 극히 드물었으니까요.

게다가 이런 소문이 퍼집니다



[출처 : 익스트림무비 http://www.extmovie.com/xe/movietalk/3553592]



[출처 :익스트림무비 http://www.extmovie.com/xe/movietalk/3561679]




영화팬들이 많이 모여있는 익스트림무비라는 사이트에는 헐리웃영화관계자들이 한국에 컨텍을 했다는 소문이 들려왔습니다.

강남대로와 청담대교, 그리고 송도에서 촬영을 한다구요. 큰 규모의 방송장비용 창고를 빌리기도 하고, 심지어는 악역 여배우로 한국인이 캐스팅된다는 사실, 한국스태프들, 장비들을 대거 계약했다는 얘기도 들리고 여배우가 누구누구라는 얘기까지 들립니다. 2~30분정도의 분량이라며 꽤 세세한 정보까지 나왔습니다. 날짜며 촬영회차며, 꽤 세세합니다. 2014년 4월 3일 강남역 첫 촬영이라는 등, 촬영진은 한국인이 아니지만 촬영장비며 장소는 한국에서 진행한다 등등,.. 영화에서 2~30분 분량이면 꽤 많은 분량이죠.




어벤져스2, 한국촬영 아니면 어때요! 이 글에 공감하시면 추천버튼 꾹~



당연히 한국팬들은 흥분할 수 밖에요. 히어로들이 '떼거지로' 출연하는 영화에서 전투씬을 촬영하는 곳이 한국이라뇨. 히어로들이 주로 결전을 벌이는 나라가 한국이라면 영화 속에서 한국을 보는 반가움에 더해서 주연배우들이 방한하여 촬영하는 것을 볼 수 있을거라는 기대를 안게 되는 것이죠. 게다가 한국이 주조연급으로 영화에 출연하게된다니, 국가적으로도, 팬들도 즐거운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설이 더 신빙성을 얻게 된것은 바로 어벤저스2가 바로 <어벤저스2-에이지 오브 울트론> 이라는 제목으로 정해지고, 등장하는 메인 빌런이 '울트론' 이라는 점입니다. 인공지능으로서 형체가 없는 프로그램형 빌런이고, 원작에서도 프로그램인지라 파괴해도 다시 레벨업해서 돌아오는 짱쎈(!)빌런으로 등장합니다. 촬영지라고 선정되었다고 알려진 송도의 세련된 미래도시와 같은 분위기와 각종 연구시설이 들어서 있는 도시경관에 한국이 IT강국이라는 점과 더해져 혹시 빌런이 한국에서 탄생한 것은 아닌지 추측이 나오고 있는 정도입니다. 송도가 화려한 하이테크적인 도시경관을 지니고 있지만 그에 비해 인구밀도가 적다는점에서 영화를 찍기에 최적의 장소라나 뭐라나.


조금 억측이기도 하고, 그저 추측과 루머에 그칠만한 이야기들이지만, 그만큼 국내팬들의 기대가 엄청나게 부풀고 있다는 점이죠. (뭐, 그렇게 따지면 중국이나 일본도 그런 분위기가 없는것은 아닙니다만)




[사진=로버트다우니주니어 ⓒ연합뉴스] 아이언맨3 개봉 당시 방한한 로버트다우니주니어...

싸이의 말춤 자세를 하고 있는 로다주를 보며 씁쓸했던 순간이었죠.



이렇게 설이 도는동안, 기자들은 앞다투어 이 사실을 실어나르기에 이릅니다. 블로거에 가까운 한 기자가 일단 소식을 전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졌고, 뒤이어 [단독]이라는 머리를 붙여 인터넷 기사가 떴습니다. 사람들은 의심반 기쁨반으로 그 소식을 전달합니다. 아이언맨 당시 로버트다우니주니어가 방한했을때도 엄청난 반응이었는데말이죠.>>참고기사 [단독] ‘어벤져스2’ 한국촬영 루머 사실…인천 송도신도시에서 대규모 액션신 촬영



<어벤져스2 한국촬영이 확실시라며 단독보도를 낸 기사>




어벤져스2, 한국촬영 아니면 어때요! 이 글에 공감하시면 추천버튼 꾹~


단독보도라고 올라온 이 기사에는 한국촬영 일정을 조율 중이라는 한 관계자의 인터뷰를 인용합니다.


“2013년 12월부터 <어벤져스2>의 한국 촬영을 준비하고 있다”

“인터넷에 올라온 것처럼 2014년 4월과 5월 경에 한국에서 촬영에 들어가며, 그에 앞서 3월경에 조스 웨던 감독을 비롯한 제작진과 출연진이 사전답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할 예정” 이어 이 관계자는 더욱 세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서울에서는 스토리 중심의 장면들이 주로 촬영될 계획이며, 인천 송도신도시에서는 영화의 하이라이트가 될 대규모 액션신을 촬영할 계획”


“한국 배우가 영화에 출연하는 것은 맞지만 아직 어떤 배우가 출연할 지 결정되지는 않았으며, 한국 제작사가 직접적으로 제작에 참여하지는 않는다”


더불어 주연들인 아이언맨 역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캡틴아메리카의 크리스 에반스, 블랙위도우로 분하는 스칼렛 요한슨 등의 한국촬영 또한 확정되었다는 소식까지. 


이정도면 어벤져스2를 기다리는 많은 팬들에 흥분할 만도 합니다. 일각에서는 한국촬영이라는 점에서, 배경만 촬영하고 배우들의 촬영은 그린스크린(푸른색의 천을 배경에 설치한 스튜디오에서 촬영하여 배경이나 인물 등을 합성하는 촬영기법)으로 처리하는 것이 아니냐 라는 추측이 나왔는데, 이 인터뷰대로라면 국내 팬들이 고대하던 배우들의 방한까지 확실해지는 것이라 국내 팬들의 기쁨은 배가 되는 것이지요.




<어벤져스2 한국촬영이 사실무근이라는 기사. 출처 : http://media.daum.net/entertain/culture/newsview?newsid=20140121161012995>


하지만 뜬소문에 불과하다는 반응과 함께 배급사인 소니픽쳐스에서는 한국 촬영에 대해 들은바가 전혀 없다는 기사도 있구요. 뭐, 워낙에 기자들의 설레발, 소위 '기레발'에 많이 낚여본 팬들은 그래도 조심스러운 반응입니다. 루머나 소문만으로도 기사가 작성되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팬들은 방한을 기대하다가도 한국에서만 흘러나오는 반응과 기사, 그리고 아직 공식적인 이야기가 없어 조심스러워 합니다. 

워낙에 원작 팬들도 많고 영화팬들도 많은 헐리웃의 인기 히어로물인지라, 속편이 나오느냐부터 시작해서 어느 배우가 출연하고 어느 캐릭터가 출연하는지까지 분석하고 추측하는건 항상 있어왔습니다만, 이는 외국과 국내 모두에 해당되는 추측들이었지요. 하지만 한국에서 촬영한다는 이야기는 한국에서만 나오고 있고, 이 또한 영화에 대한 지대한 관심에서 우러나는 추측 중 하나이지 않을까 하며 팬들은 조심스럽습니다.


그렇지만 기사는 벌써 확정 분위기네요. 워낙에 스포일러나 유출에 대해 민감해하는 헐리웃인데, 보안각서라든가 엠바고도 없는지..기사와 여러 추측글을 통해 댓글이 전해지고 이야기가 옮겨지면서 루머가 점점 커지자 팬들은 그저 뚜껑을 열어봐야 알 것 같다는 반응입니다.



<어벤져스 히어로 중 헐크 배우인 마크 러팔로에 한 팬이 물어본 질문. 마크는 No plan이라고 대답합니다>




한 팬이(이모티콘에 ㅠ를 쓴 걸로 보아 한국팬인듯 합니다) 어벤져스 주연 배우 중 한명인 마크 러팔로에게 한국에서 촬영이 있냐고 물어본 트윗이 캡쳐되어 올라왔습니다. 이에 마크 러팔로는 한국에서 촬영 계획은 없다고 일축했지요. 하지만 "하지만 마블 유니버스는 큽니다" 라는 말을 덧붙여 팬들사이에서는 이게 무슨 뜻일까 해석이 분분합니다.






여느 헐리웃 히어로물이 그래왔듯, 속편이 제작되느냐부터 제작진, 배우, 캐릭터, 빌런, 스토리 등 개봉, 아니 크랭크인 전부터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어벤져스2. 한국 촬영이라는 소문까지 더해져 국내 팬들은 더없이 두근거리며 어벤져스의 개봉을 기다리게 되었네요. 2015년 5월 개봉이라고 하는데, 과연 기자들이 쓴 대로가 사실일지, 아니면 그저 설레발에 불과했을지는 곧 밝혀지겠지요. 처음 올라온 소문에서 자꾸 살이 붙어가는 걸 보면서 쓴웃음이 지어지고 그걸 그대로 쓴 기사들도 좀 그렇지만, 어찌되었건 어벤져스2 이렇게 소식을 들으며 기다려지네요. 한국촬영이 아니더라도 블록버스터급 볼거리와 재미를 탑재한 2편이 제작되길 바랍니다. -fin.







      잼있는 문화/잼있는 영화  |  2014. 1. 22. 00:55
2014.01.24 00:03 신고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정보수집이 장난이 아닌데??ㅋㅋㅋ 이거 좀 기대됨
2014.01.24 00:43 신고 수정/삭제
그죠 ㅋㅋㅋㅋ 빨리 개봉했으면 두근두근두근ㅋㅋㅋ
.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JJaemmy'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