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행운을 스타벅스 럭키백과 함께!
리워드 카드 닉네임 이벤트로 웃으면서 추천버튼 꾹 눌러주세요!



"제가한잔사죠 님,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커피와 웃음을 동시에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쏠쏠하니 할인 쿠폰도 받고 포인트 모아서 레벨도 올려  5천원부터 선불 충전해서 결제하는 요 카드!

올해는 청마의 해라고 말 디자인이 예~쁜 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친구가 산 요 카드, 금박이 반짝반짝한게 너무 예뻐서 꼭 다음 매장에 들러서 사야겠다고 벼르고 있는 중에, 한국도 외국처럼 닉네임을 등록하는 시스템이 도입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바로 "Call my name" 이벤트!

카드에 6자의 닉네임이나 이름을 적으면 "OOO고객님 주문하신 음료 나왔습니다~" 하면서 주문한 사람의 카드 닉네임을 불러준다고 하네요.


<홍차주문하신 님 주문하신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




"Call my name" 닉네임 정할 때 주의사항


-닉네임은 명사로 된 한글6자리로!

-매장에서 공개적으로 불러드리는 명칭이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닉네임은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은 영수증에 출력됩니다

욕설, 비방어, 정책상 부적절한 단어는 등록이 불가능하고, 파트너가 부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예인이름이나 타업체-커피빈, 탐앤탐스 등-명칭이 들어가면 파트너가 부르지 않는다고 하네요)

-닉네임은 수정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와 중복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소비자님들 참 짖궂습니다. 벌써부터 이 닉네임을 즐겁게(!) 활용하는 분들의 간증(?)이 넷상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ㅋㅋㅋ


2014년 행운을 스타벅스 럭키백과 함께!
리워드 카드 닉네임 이벤트로 웃으면서 추천버튼 꾹 눌러주세요!








"라떼주문하신 고객님~!! 주문하신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




"이구역의미친" 고객님~ 주문하신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





"스타벅스진상" 고객님~ 주문하신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




"커삐머꼬찌뿐" 고객님~ "하아아아아아아아이이이잇!!!"



그 외에도 직원을 난감하게 만드는 "경찰청철창살" 등의 발음장난닉네임, 

"커피빈다녀온" "탐엔탐스" "커피밴애" 등 경쟁사 이름을 넣은 닉네임,

"다이어트중인", "쓴거못마시는" "우유못마시는" "커피는믹스" 등의 모순닉네임, 

"축하드립니다" "오늘생일이신" "제가한잔사죠" 등의 기분좋은 닉네임,

"고흐친구"고갱님(고객님의 발음을 이용한 머리좋은(?)닉네임장난), 

"사팔팔오"(추격자 패러디) "아씨오"고객님(해리포터 패러디) 등의 패러디 닉네임

"꼴에스벅오신"고객님, "애인도없는"고객님 등 굴욕 닉네임 등등...


그중 최고는 "매장내모든" 고객님 이었습니다....... 진짜 매장내 모든 고객님한테 음료가 나온건 아니지만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을 것 같네요. 특히 "제가한잔사죠" 고객님은 파트너가 그렇게 음료를 주니 돈을 주고 사먹었지만 얻어먹은 기분이 들어 기분이 좋았다는 간증까지.ㅎㅎ



혹자는 이런 닉네임 이벤트 때문에 파트너들이 민망해하면 어떡할까 이상한 닉네임들이 난립하여 분위기 이상해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비쳤지만.......그런 불안은 요 '번호'로 순식간에 종결. 실제로 부르기 민망하거나 허용이 불가한 닉네임들은 파트너들이 걸러서 번호만 부르기도 한다고 하네요. 위 사진은 걸러진 한 고객님의 절규가 섞인 인증샷입니다.



2014년, 한 해가 행운으로 가득할 것 같은 스타벅스의 럭키백 이벤트!




1월 7일, 스타벅스의 럭키백 행사가 시작됩니다! 와우!

일본의 '후쿠부쿠로' 라는, '복주머니'행사 같은건데요, 일본에서는 새해를 맞아 각 브랜드 쇼핑몰에서 일정 금액의 '복주머니'를 파는데, 그 안에는 뭐가 들었는지는 모른답니다. 운이 좋으면 후쿠부쿠로를 산 가격보다 훨씬 좋은 제품이 들어있을수도 있구요! 이런 행사를 스타벅스도 '럭키백'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2014년 행운을 스타벅스 럭키백과 함께!
리워드 카드 닉네임 이벤트로 웃으면서 추천버튼 꾹 눌러주세요!



스벅 럭키백에는 지난 2년간 판매되었거나 상시판매되고있는 텀블러, 머그 등 150여종의 상품이 무작위로 담겨있구요, 그 중 500세트에는 특별한 행운, 음료쿠폰이 추가로 들어있다고 합니다. 내일 아침부터 빨리 사야겠다는 분들!! 조급해하지 마시구요, 1인당 1개의 럭키백을 살 수 있으니 걱정마시고 구매하러 가시길 바랍니다.


컵덕후인 째미도 내일 사러가야겠어요. 일찍 떨어지진 않겠죠 ㅠㅜ..집 앞 스타벅스에 빨~리 가서 하나 사와야겠어요, 꼭 500세트 안에 들진 않더라고 푸짐한 텀블러, 머그 등등이 들어있는 럭키백을 짠~ 하고 열면 기분이 좋아질듯! 스테인레스텀블러와 음료 쿠폰은 기본으로 들어있다니, 기대되네요! 



럭키백 하나는 45000원입니다. 벌써부터 이 럭키백때문에 트위터도 페이스북도 들썩들썩하네요!

다이어리가 들어있으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헿헤헤헿..



'고객님' 마음을 빼앗는 마케팅, 스타벅스는 제대로 하고있다!



<돌체라떼..진짜 맛있더라구요! 깊은 그맛 꺄~>



스타벅스, 언젠가는 '된장녀'의 이미지가 박혀버린 카페였지요. 초기에 국내에 소개될 땐 비싸기도 하고 할인이 된다거나 1+1, 적립 등 별도의 서비스가 없었으니까요. 국내의 프랜차이즈 카페들이 생겨나면서 할인과 적립을 하고 여러 프로모션으로 입지를 굳혀가는 것을 보고 스타벅스는 이런 상황에서 할인과 같은 행사를 벌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리워드 카드, 골드카드, 한정판 텀블러 등으로 고객들의 구매의욕을 건드리더니 유쾌한 이벤트인 닉네임 이벤트와 럭키백 이벤트로 최고의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를 이용하지 않던 소비자들도 이 유쾌한 헤프닝에 함께 웃으면서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으니까요. 리워드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꾸준한 소비를 요하는 마케팅인데, 이렇게 스타벅스의 골수팬을 만드는 카드를 도입하면서도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센스있는 닉네임 이벤트로 카드에 관한 관심을 한번 더 끌어올리는데에 일환했습니다. 덕분에 스타벅스를 한번 더 들러보게 되었구요.


럭키백 이벤트 역시 왠지 새해 행운을 잡는다는 횡재하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마케팅수법이 아닌가 싶네요. 스타벅스 텀블러며 머그 예쁜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고, 그것들을 가득 담아 선물처럼 받는다니, 내일 외출 계획이 없던 째미, 스타벅스에 들러 럭키백도 받고 예쁜 말이 그려진 2014년 새해 리워드 카드도 발급하고 재밌는 닉네임도 새로 등록해야겠네요. 뭘로할지 벌써부터 고민입니다. 내일은 즐거운 하루가 될 것 같네요 - fin.

      잼있는 세상/잼있는 카페  |  2014. 1. 7. 02:19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JJaemmy's Blog is powered by Daum